▒ 와인아울렛라빈 ▒






포루투칼
그라함 10년 토니 포트 NV
  • 글쓴이 : 관리자 작성일 : 15-07-30 14:31 조회 : 1,306
  • 생산국 포르투갈
    생산지 도우루 Douro
    와인종류 레드
    빈티지 NV
    알콜 20%
    수입사 권장가 107,000
    코드

품종
Touriga Nacional, Tinta Barroca, Touriga Franca, Tinta Roriz

지역
Portugal > Douro

Remarks
 WS 92점(NV Vin.)
신의물방울와인 - 3권


와이너리 소개 -

1820년에 윌리엄과 존 그라함 형제에 의해 설립된 그라함 포트는 훌륭한 포트 와인 공급자로서 명성을 날리면서, 스코틀랜드를 필두로 전세계의 포트 와인 소비국으로 수출되게 되었다.
포트 와인의 성장은 15세기 중반부터 영국과 프랑스와의 관계가 점차 악화 되면서, 영국의 포르투갈 와인에 대한 의존도는 점차 높아지는 것과 발 맞춰갔다. 영국까지 가는 긴 바다 여행에서 와인들이 늘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은 아니었기 때문에 좀 더 오래 보관해서 좋은 맛과 향을 유지하기 위해 캐스크에 브랜디를 첨가했던것이 원조가 되었다.
포트 와인 수출은 1703년에 영국과 포르투갈간에 있었던 메이덴 조약 – 포르투갈이 영국의 직물을 수입하고, 영국은 포르투갈의 와인을 수입할 때 프랑스 와인보다 관세를 1/3 적게 낸다는 것-을 계기로 확실한 전성기를 구가하게 된다. 
1882년 스코틀랜드인 앤드류 제임스 시밍턴이 그라함을 인수 한 후, 오늘날 앤드류 제임스의 손자인 제임스 시밍턴이 수세기에 걸쳐 쌓아 온 자신들의 노하우를 쏟아 그라함의 국제적인 명성과 품질을 이어가고 있다.

양조-

빈티지나 햇수 표기가 되어 있지 않은 다른 포트와인들처럼, 파인 루비는 여러 해의 와인들을 섞어서 양조한다. 파인 루비 포트는 신선한 맛과 매혹적이면서도 달콤한 과일향이 풍부한 풀바디 와인으로 Young한 상태에서 병입을 했기 때문에 과일의 진한 풍미가 잘 살아있으며 그라함 특유의 파워가 돋보인다. 식전주로 아주 좋다.


어울리는 음식 -

케이크, 양갱, 리찌나 타피오카등의 절인과일, 호두파이 등과 어울린다.


테이스팅 노트 -

짙은 호박색을 띠고 있으며 오렌지 껍질과 나무 열매류의 향이 느껴지는 와인이다. 과일 맛과 감칠맛 나는 오랜 여운이 일품이다. 빈티지나 햇수 표기가 되어 있지 않은 다른 포트와인들처럼, 그라함 10년 토니 포트는 여러 해의 와인들을 섞어서 양조한다. 그라함 10년 토니 포트는 최고로 성숙될 때까지 534리터의 오크통에서 숙성된 최고 품질의 와인들로만 만들어 졌다. 그라함 토니의 구조와 장기보존을 더해주며 과일의 질을 유지하면서 캐스크 숙성을 연장함으로써 그 결과로 섬세함과 우아함의 균형을 맞추게 되었다.